울산박물관 으로 떠나는 유아 대상 프로그램

울산에서 전해지는 설화를 주제로 연극과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28 [07:33]

울산박물관 으로 떠나는 유아 대상 프로그램

울산에서 전해지는 설화를 주제로 연극과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이형찬 | 입력 : 2023/03/28 [07:3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울산박물관은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11시(1일 2회), 총 22회에 걸쳐 ‘제16기 울산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을 운영한다. ‘울산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은 울산에서 전해지는 설화를 주제로 연극과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유아 대상 교육프로그램이다.

 

▲ 울산박물관으로 떠나는 이야기 동산 _ 울산광역시

 

이번 교육은 ‘울산 소금장수의 짭짤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내용은 울산 소금장수가 소금을 팔러 가는 길에 일어난 사건과 그 결말에 대한 이야기이다. 소금은 예로부터 울산의 대표적인 생산물 중에 하나였다. 지금은 산업화와 도시화로 소금 생산 현장은 사라졌지만 과거에는 울산에서 생산된 소금을 짊어지고 산과 들을 건너는 소금 장수가 많았음을 알 수 있다.

 

교육은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4월 7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s://yes.ulsan.go.kr)에서 하면 된다.모집  대상은 4세~7세의 유아이며(회당 20명 내외),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단체 인솔자가 대표로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유아들이 울산박물관에서 연극을 관람하고 체험하면서 우리 도시의 역사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러한 경험을 통해 울산박물관을 더 친근하고 상상력 넘치는 공간으로 인식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052-229-4731)

울산 남구 두왕로 2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울산시, 울산박물관, 유아교육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