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만 18세 이하 외국인 궁·능 무료관람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궁능 관람 등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3/30 [11:45]

문화재청, 만 18세 이하 외국인 궁·능 무료관람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궁능 관람 등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

김미숙 | 입력 : 2023/03/30 [11:4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만 18세 이하 외국인 청소년을 궁·능 무료관람 대상에 포함시키는 내용으로 궁·능 관람 등에 관한 규정을 일부 개정(2023.4.1.시행)하였다. 참고로 내국인은 2013년부터 만 24세까지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 경복궁 광화문 앞 관람객들 모습 _ 문화재청

 

「궁·능 관람 등에 관한 규정(궁능유적본부 훈령)」은 조선 궁궐과 왕릉의 공개, 관람, 촬영, 장소사용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다. 이번 개정에서는 국제결혼, 외국인 노동자의 유입 등 외국 국적자의 장기 체류가 증가하는 사회구조의 변화와 유엔아동협약 등을 고려하여 외국인 청소년의 무료관람 대상을 현행 만 6세 이하에서 만 18세 이하로 확대한다.

 

▲ 경복궁 흥례문 전경(봄)

 

이외에도 천재지변 등 부득이하게 촬영 및 장소사용을 취소하는 경우 요금을 반환받을 수 있도록 규정 정비, 촬영 및 장소사용 관리감독(모니터링) 이행 여부의 분기별 점검 명문화, 결혼·돌·단순 순간사진(스냅 사진)과 같은 기념용 촬영이나 촬영진이 3명 이하인 소규모 촬영 등에 대한 현장 관리감독 기준도 명확히 하였다. * 유엔아동협약 상 아동(만 18세 미만)은 국적을 불문하고 차별금지.

대전 서구 청사로 1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외국인, 18세이상, 무료관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