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 부산의 맛 가이드 북 발간

부산의 맛이라 좋다 Busan is good for Food!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31 [06:40]

부산시, 2023 부산의 맛 가이드 북 발간

부산의 맛이라 좋다 Busan is good for Food!

이형찬 | 입력 : 2023/03/31 [06:4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을 대표하는 맛은 어떤 맛일까? 부산시가 부산 맛집 소개로 봄철 국내외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부산시는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과 카페거리 등을 소개하는 2023 부산의 맛 가이드 북과 맛집지도를 4개 국어로 제작·발간했다.

 

부산의 맛은 올해 21년째를 맞이하는 맛집 가이드 북으로 2002년 부산 아시아게임과 월드컵 개최를 계기로 해마다 한·영판과 중·일판으로 제작되고 있다.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매년 가이드 북 발간을 기다리는 국내 애독자들이 상당할 뿐 아니라 최근에는 해외 주재 한국대사관이나 관광공사에서도 발간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 「2023 부산의 맛」 가이드 북 발간 _ 부산광역시

 

2023 부산의 맛 가이드 북에 소개되는 맛집은 163곳으로, 구·군 위생부서, 전문가 집단의 추천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1차로 선정한 다음, 현장평가와 대학교수, 맛컬럼니스트, 인플루언서 등 자문위원 10여 명의 검증을 통해 최종 선정됐다.

 

올해는 기존의 메뉴 위주의 소개에서 벗어나 맛집의 생생한 모습과 대표와 셰프의 자긍심을 가이드 북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셰프 인터뷰에서는 맛집의 역사와 부산음식의 철학을 엿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2023 부산의 맛 가이드 북과 함께 발간한 맛집지도는 가이드 북에서 소개되는 맛집 163곳의 위치를 지역별로 표기해 맛집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의 미식문화는 신선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역사와 함께 발전해 왔다면서 부산을 찾는 내·외국 관광객의 관광목적 1위가 맛집 탐방인 만큼 지역의 미식문화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으로 미식산업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의 맛 가이드 북과 맛집지도는 시청 안내데스크, 관광안내소, 기차역, 공항 등에 비치되며, 부산관광포털 홈페이지(https://www.visitbusan.net)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