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 에서 즐기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

개막공연은 4월 28일(금) 14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에서 선착순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4/27 [02:05]

광화문광장 에서 즐기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

개막공연은 4월 28일(금) 14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에서 선착순

김미숙 | 입력 : 2023/04/27 [02: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서울시는 2022년 새롭게 개장한 광화문광장에서 처음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을 개최한다.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은 5월 4일(목)부터 5월 6일(토)까지 3일간 개최되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체험·이벤트 부스와 캐릭터 포토존·무대는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운영되며, 개막공연은 놀이마당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의 컨셉은 ‘소풍’으로 아이들이 설렘과 기대를 안고 광화문광장으로 나들이 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 광화문 어린이 축제‘봄빛소풍’ 포스터 _ 서울시

 

먼저, 광화문 어린이 축제 행사 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바람개비와 가족사랑 팔찌 등을 만들고, 책 속 좋은 글 타투스티커 붙여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지니TV 부스에서는 캐릭터 풍선, 장난감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베베핀 하우스’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의 개막공연은 어린이들이 장래 희망으로 주로 꼽는 ‘크리에이터’를 대표해 인기 유튜버팀 ‘웃소’가 맡는다. ‘웃소’는 유형별 공감, 피하기 시리즈, 하찮은 대회 등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콘텐츠를 무대에서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연 후에는 사인회를 통해 어린이들과 더 가까이에서 만난다.

 

개막공연은 5월 4일(목) 오후 4시부터 광화문광장 특설무대(놀이마당)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서울시 라이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현장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볼 수 있지만, 무대와 가까운 객석 공간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해야 한다. 예약은 4월 28일(금) 오후 2시에 시작하며, 총 400명(A구역 40명/B구역 160명/C구역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예약자는 행사 당일인 5월 4일(목) 오후 3시까지 광화문 어린이 축제 <종합안내> 부스에서 티켓 팔찌를 교환해야 입장할 수 있다. 3시에서 3시 30분까지는 노쇼 등 남는 티켓을 현장 배부하고 3시 30분부터 입장한다. ‘웃소’ 사인회 참여 티켓은 4월 29일(토)부터 이틀간 교보문고 광화문점 안내데스크에서 200장을 선착순 배부한다.

 

5월 4일(목)에는 광화문 어린이 축제 교보문고 부스에서 나머지 100장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당일 출연하는 6명의 멤버 가운데 랜덤으로 사인을 받게 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진 촬영은 진행하지 않는다. 

 

5일과 6일에는 지니TV 키즈랜드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포토존과 무대로 아이들의 눈과 귀와 마음이 즐거운 어린이날을 선사한다. 또한 광화문광장에서 숨겨진 캡슐을 찾는 <키즈랜드 자연백과> ‘뽀로로 동물 탐험대 보물찾기’는 광장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스페셜 프로그램인 ‘캐릭터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열린다. 키즈랜드 속 캐릭터로 코스프레하고 참여하면 퍼레이드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며,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장기자랑 무대에도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광화문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는 현대해상 후원으로 광화문아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5월 6일(토)에 진행한다. 미취학 어린이(4세 이상) 100명과 초등저학년 150명, 초등고학년 150명 등 총 400명을 사전 접수 받으며, 참가자 확정 명단은 5월 2일(화) 광화문광장 누리집과 광화문아트페스티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광화문광장은 나무와 풀, 물길, 분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가득한 공간으로 가족끼리 나들이 오기 좋은 도심 속 대표공간이라며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많은 어린이들이 광화문광장에서 사랑받고 즐거움을 누리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지하 17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광화문광장, 봄소풍, 어린이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