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광한루원 일원 어린이날 맞이 다채로운 행사 개최

전통놀이를 즐기며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고리던지기 등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03 [08:33]

남원시, 광한루원 일원 어린이날 맞이 다채로운 행사 개최

전통놀이를 즐기며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고리던지기 등

강성현 | 입력 : 2023/05/03 [08:33]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남원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해 어린이가 행복해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먼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광한루원은 어린이날 연휴기간(5월 5일 ~ 7일/3일간)동안 어린이 관람객(6세 이상 12세 이하)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광한루원 내에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며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놀이도구를 마련하였다. 

 

▲ 어린이날 연휴, 남원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기 _ 남원시

 

광한루원 서문 경외상가에는 우리나라 전통과학을 기반으로 새롭게 조성된 어린이 과학체험관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앙부일구(해시계), 자격루(물시계) 등의 원리를 관람객들이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모래놀이 공간은 어린이 과학체험관 시범 개관초기부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린이 과학체험관에는 전시물의 과학 원리를 설명해 줄 과학해설사가 있다. 보다 흥미로운 관람을 원하는 분들은 과학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관람해 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 과학체험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해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놀이를 통해 과학을 개념을 배울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 만들기 체험, 큐브 만들기 등 흥미로운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 어린이날 연휴, 남원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기

 

광한루원과 남원예촌 일원은 한복 입고 사진 찍기 좋은 최고의 명소다. 곳곳의 정취를 느끼면서 남원과 한복의 멋스러움을 작품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남원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복은 광한루원 동문에 위치한 한복체험관 ‘화인당’(월매길 12)에서 대여할 수 있다. 

 

한복체험관 ‘화인당’(월매길 12)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한복 할인이벤트(대여가격 : 2시간 기준 성인 2만원, 아동 1만원)를 비롯하여 손거울 만들기 규방공예체험과 슬러쉬 토핑체험 등 다양한 무료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한복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인당 한복 체험 시 화인당 내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 인생네컷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SNS에 후기를 남기는 경우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남원의 새로운 볼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요천 수경분수는 어린이날 연휴기간동안 14시, 15시30분에 추가 2회 운영할 계획이다. * 기존 요천수경분수 운영시간 : 19시 30분, 20시 30분(1일 2회/30분간) 자세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운영사항은 남원시청 홈페이지와 남원예촌·화인당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황금 연휴를 맞이해,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아름다운 광한루원과 남원예촌 일원에서 행복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어린이날, 황금연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