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5월 5일 ‘오픈하우스’ 운영

예약 없이 다양한 안전체험,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안전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5/04 [02:08]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5월 5일 ‘오픈하우스’ 운영

예약 없이 다양한 안전체험,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안전을

이형찬 | 입력 : 2023/05/04 [02:0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오는 5월 5일(금) 어린이날을 맞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하우스’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소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던 안전체험을 예약 없이 1관과 2관, 야외 체험관으로 구성해 다양한 안전체험을 제공한다.

 

1관에서는 시민안전테마파크 대표 체험인 지하철 안전체험과 지진 대피체험, 차량 전복체험, 자전거 안전체험, 4D 영상 체험이 진행되고, 2관에서는 화재 발생 시 사용하는 옥내소화전 체험, 건물 외부로 탈출하는 완강기 대피 체험과 대구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체험이 가능하다.

 

▲ 2022년 시민안전테마파크 어린이날 오픈하우스 행사 _ 대구광역시

 

야외에서는 소방관 옷을 입고 실제 소방차에서 호스를 전개해 화재 진압 체험을 하는 ‘나도 소방관! 방수체험’과 소화기 사용법을 배워 보는 ‘물소화기 체험’을 하고, 실제 구급차도 볼 수 있다. 체험 외에도  119구조견 시범, 이동안전체험차량, 마술공연,  드론 관제차량 및 로봇전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소방차 종이접기,  터링 체험,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기념품도 준비돼 있다.

 

이광성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아이들에게 안전과 추억을 선물하는 뜻깊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 밖에도 대구소방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각종 행사와 연계한 안전체험 부스 및 이동안전체험차량 등을 운영하며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장 안전 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대구 동구 팔공산로 11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안전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