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남원 춘향제 25일부터 5일간 개최

전통과 첨단의 빛, 사랑과 낭만의 길, 공연과 체험의 멋, 먹거리와 국악의 흥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11 [04:05]

제93회 남원 춘향제 25일부터 5일간 개최

전통과 첨단의 빛, 사랑과 낭만의 길, 공연과 체험의 멋, 먹거리와 국악의 흥

강성현 | 입력 : 2023/05/11 [04:0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춘향제전위원회는 제93회 춘향제 추진상황보고회를 10일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행사담당과 제전위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 점검에 나섰다. 올해 춘향제는 <춘향, 빛을 그리다>를 주제로 오는 5월 25일(목)부터 29일(월)까지 5일 동안 전통과 첨단의 빛, 사랑과 낭만의 길, 공연과 체험의 멋, 먹거리와 국악의 흥 등 4개 분야 47개 종목으로 광한루원과 요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 제93회 춘향제  _ 남원시    

 

완월정 주무대에서는 개막공연과 춘향선발대회, 춘향제향, 한복패션쇼 등이 펼쳐지고, 예촌마당에서는 한복과 소리체험, 전통놀이등 체험마당이 열리고, 요천둔치에서는 막거리축제와 야시장, 월매장터등이 펼쳐진다. 특히, 메인 테마인 ‘전통과 첨단의 빛’은 전통 꽃등과 드론의 화려한 야광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93회 남원 춘향제 25일부터 5일간 개최 _ 남원시

 

축제에 참여한 사람이면 누구나 한복을 입고, 직접 만든 꽃등을 들고 거닐 수 있으며 색색이 꽃등의 불빛으로 낭만적인 춘향제 밤풍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요천 벚꽃길과 둔치 주변에 LED 포토존이 설치되고 승월교 외벽에 화려한 영상을 투사하는 미디어파사드가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밤하늘을 수놓을 형형색색의 불꽃놀이와 드론이 펼치는 야간쇼가 화려함을 더해 전통과 첨단의 조화가 어우러질 예정이라고 한다.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춘향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