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4대종교 문화체험 ‘치유 순례 관광’ 인기다

지역 관광지 돌아보는 ‘익산방문의 해’ 대표 관광상품 자리매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17 [10:56]

익산시, 4대종교 문화체험 ‘치유 순례 관광’ 인기다

지역 관광지 돌아보는 ‘익산방문의 해’ 대표 관광상품 자리매김

강성현 | 입력 : 2023/05/17 [10:5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가 국내 유일 기독교, 천주교, 불교, 원불교를 방문하는‘4대종교, 치유순례관광’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지난달 21일부터 운영하고 있는‘4대종교문화체험 다이로운 익산여행’이 신청 개시 전부터 문의가 쇄도한데 이어 상반기 예약 신청이 조기 마감됐다고 전했다.

 

▲ 4대종교 문화체험 ‘치유 순례 관광’ 인기 치솟아 _ 익산시

 

‘다이로운 익산여행’은 대한민국 대표 4대종교 성지를 방문해 종교 문화를 체험하고 지역 관광지를 돌아보는‘익산방문의 해’ 대표 관광상품으로 상반기 10회가 모두 마감됐다. 여행은 현재까지 4회차를 128명이 참여했으며, 원불교총부, 나바위성당, 두동교회, 심곡사, 미륵사지 등 4대 종교시설과 지역 관광지를 둘러 보게 된다.

 

▲ 익산시, 4대종교 문화체험 ‘치유 순례 관광’ 인기 치솟아

 

각 종교시설에 대한 설명 및 해설, 명상 그리고 순례길 걷기 등 다양한 종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힐링 관광지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서울, 경기도, 충청도, 세종,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인원이 방문했으며, 참여자의 96%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4대종교문화체험 다이로운 익산여행 이후 재방문 의사가 높은 관광지로는 아가페정원, 미륵사지, 나바위성당 순으로 꼽았다.

 

▲ 익산시, 4대종교 문화체험 ‘치유 순례 관광’ 인기 치솟아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종교 역사를 담은 문화 순례지로 힐링 여행에 초점을 둔 만큼 바쁜 일상을 내려두고 마음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며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다이로운 익산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익산시 인북로32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문화체험, 4대종교, 치유순례관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