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널 문화오름 개통기념 작은음악회 개최

19일 오후 5시부터 7시 45분까지 1시간 45분간 유럽형 도시공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5/19 [02:11]

사천시, 청널 문화오름 개통기념 작은음악회 개최

19일 오후 5시부터 7시 45분까지 1시간 45분간 유럽형 도시공

김미숙 | 입력 : 2023/05/19 [02: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사천시는 상괭이를 형상화한 수직 엘리베이터와 스카이브릿지로 구성된 ‘청널 문화오름’의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작은음악회를 연다. 이번 작은음악회는 19일 오후 5시부터 7시 45분까지 1시간 45분간 유럽형 도시공원으로 불리는 청널공원 입구 야외무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 청널 문화오름 _ 사천시

 

청널 문화오름 개통 축하 시장인사, 내빈소개, 개통 테잎 컷팅, 안전을 기원하는 퍼포먼스 안전기원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하모니카 연주(3인), 색소폰 공연(색소폰 정), 통기타 연주 및 노래(최씨박씨), 현악 3중주 공연(아이리), 초대가수 공연(민영아) 등 힐링공연도 마련된다.

 

▲ 청널 문화오름

 

청널 문화오름은 총사업비 39억원으로 청널공원에 토종돌고래 ‘상괭이’를 닮은 25m 높이의 수직엘리베이터와 42m 길이의 스카이브릿지를 설치한 사업이다. 2020년 착공해 2023년 3월 완공했다. 이번에 개통한 청널 문화오름은 수려한 경관의 사천바다로 힘차게 뛰어 들어가는 토종 돌고래 ‘상괭이’의 모습을 표현한 것으로 생동감이 넘친다. 

 

▲ 청널 문화오름

 

그리고, 야간경관 조명설치로 사천 앞바다의 아름다운 뷰를 조망할 수 있는 청널공원의 언덕 위 하얀 풍차와 함께 멋들어진 야경도 연출한다. 이번 작은음악회는 삼천포구항 도시재생사업 ‘바다마실 삼천포愛 빠지다’의 단위사업으로 추진한 ‘청널 문화오름’ 개통에 따른 새로운 관광상품 홍보 및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박동식 시장은 청널공원은 시민 및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접근성이 좋지 않았다. 이번 청널 문화오름 개통으로 접근성이 충분히 확보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경남 사천시 서동 3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