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도심에서 즐기는 자연 힐링여행

생태놀이터 새롭게 조성, 가족 여가 공간으로 탈바꿈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5/21 [19:05]

익산 도심에서 즐기는 자연 힐링여행

생태놀이터 새롭게 조성, 가족 여가 공간으로 탈바꿈

강성현 | 입력 : 2023/05/21 [19:0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외곽으로 나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충분히 초록빛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익산의 중심 모현동이다. 모현동은 다양한 문화·복지시설이 구축되면서 지역의 행정, 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자연 친화적 생태 환경이 도심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이기도 하다. 가족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한 배산체육공원부터 아름다운 도심 야경까지 품고 있는 모현동만의 특별함을 소개한다.

 

▲ 익산 도심에서 즐기는 자연 힐링 _모현동_ (배산 야경) _ 익산시

 

사계절 내내 시민들에게 자연의 아늑함을 선사하는 곳, 바로 도심 속 대표 힐링공간 배산이다. 배산은 고즈넉한 자연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와 함께 체육공원의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지며 시민들의 건강과 여가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 시설이 확충되면서 가족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기존 생태학습장과 어린이 놀이터 공간을 활용해 2천여㎡ 규모의 생태 놀이터가 새롭게 조성됐다. 짚라인 등 16개 놀이시설이 갖춰진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변화되면서 어린이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체험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게 됐다. 다이내믹한 체험과 놀이시설을 즐겼다면 인근에 자리 잡은 편백나무숲을 걸으며 잠시 여유를 느껴보는 것도 추천한다. 쭉 뻗은 편백나무숲이 우거져 있어 가벼운 산책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익산 도심에서 즐기는 자연 힐링 _모현동_ (배산 편백나무숲)

 

배산은 야경이 아름다운 지역의 명소이기도 하다. 해 질 무렵 어스름이 깔리며 하나둘씩 조명이 밝혀지면 수수했던 낮 풍경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세상으로 바뀐다. 다가오는 여름, 자연과 함께 힐링하면서 아름다운 도심 야경까지 만끽할 수 있는 배산으로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

 

모현공원은 도심 가까이에서 푸르른 녹음을 즐기며 숲멍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휴식공간이다. 이곳의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계절별로 모습을 드러내는 각종 꽃들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분수가 가족 나들이객을 반기기도 한다. 봄, 가을에는 선선한 바람 따라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가족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다.

 

▲ 익산 도심에서 즐기는 자연 힐링-모현동-(모현공원)

 

바로 인근 위치한 시립도서관과 각종 운동시설은 모현공원의 매력을 한층 더 부각시키기에 충분하다. 휴식과 함께 문화, 체육활동까지 향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모현 시립도서관을 방문하면 1층 로비에서 익산의 숨은 보석 48편의 전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모현공원은 뜨거운 볕을 피해 시원한 도서관에서 독서와 문화전시의 매력에 푹 빠져보거나 천연 잔디밭을 따라 펼쳐진 트랙에서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달릴 수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기에 충분하다. 서부권 주민들의 휴식과 즐거움을 책임지고 있는 모현공원에서 자연을 품은 초록의 향연을 배경으로 문화 산책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전북 익산시 동서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모현동, 도심여행, 힐링여행, 생태놀이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