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2023 증평들노래축제 개최

지역에서 농사일을 할 때 부르던 노동요로 길놀이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6/01 [07:15]

증평군, 2023 증평들노래축제 개최

지역에서 농사일을 할 때 부르던 노동요로 길놀이

양상국 | 입력 : 2023/06/01 [07:1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기념해 증평만의 특색있는 전통농경문화축제인 '2023 증평들노래축제'가 6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향토유적 제12호인 증평장뜰두레농요는 지역에서 농사일을 할 때 부르던 노동요로 길놀이, 들나가기, 화평 및 풍년기원제, 두레풍장, 점심 참놀이 등으로 구성된 지역 고유의 농경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 증평 들노래축제 _ 증평군

 

축제 첫날은 줄타기 공연, 농요 관현악, 초청가수 공연(남상일, 박애리)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엿볼 수 있으며 둘째 날은 두레농요시연, 물고기 잡기, 삼굿음식 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두레민복체험, 전통음식체험, 감자캐기, 모첨던지기, 새끼꼬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제기왕, 딱지왕 선발대회, 군민노래자랑 등 군민참여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 증평 들노래축제

 

아울러 10~11일 이틀간 들노래축제와 증평군 관광지를 소재로 하는 장뜰들노래 전국사진촬영대회가 개최되며 플리마켓, 풍선아트, 릴레이 미션게임, 인삼젤라또시식, 블랙스톤 벨포레 시설 할인권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의 길목에서 증평들노래축제의 활기찬 기운을 느끼길 바라며, 많은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