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도초 ‘환상의 정원’ 산림청 인증 모범도시숲으로 선정

6월 16일부터 모범도시숲에서 열리는 수국축제장으로 힐링하러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6/06 [03:17]

신안군 도초 ‘환상의 정원’ 산림청 인증 모범도시숲으로 선정

6월 16일부터 모범도시숲에서 열리는 수국축제장으로 힐링하러

이소정 | 입력 : 2023/06/06 [03:17]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남 신안군은 ‘환상의 정원’이 지난해 산림청에서 처음 시행한 모범도시숲 가로수 부문 인증을 받아 최근 산림청장 인증 현판을 도시숲내 설치했다고 전했다. ‘모범도시숲’은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고 있는 도시숲 등을 산림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해 2022년 처음 시행됐다.

 

▲ 신안군 도초 환상의 정원 _ 신안군

 

모범도시숲 가로수 부분의 ‘환상의 정원’은 수종 선정부터 식재, 사후 관리, 연계 행사 등 인증 심사기준을 모두 통과해 모범 도시숲으로 선정됐다. 특히, 도초에서 매년 개최되는 수국축제와 환상의 정원을 가꾸는 자원봉사단체 및 주민 참여 활동 등이 ‘모범도시숲’으로 선정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신안군 도초 환상의 정원

 

신안군 관계자는 1섬 1테마 플로피아 섬 정원 및 숲길조성을 통해 모범도시숲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신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신안군 도초 환상의 정원

 

모범도시숲 인증을 받은 환상의 정원(팽나무 10리길)에서는 오는 6월 16일부터 6월 25일까지 10일간 ‘배로 가는 섬 수국축제’를 개최하며, 수국정원과 환상의 정원은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지방자치단체 단위 면적(ha) 당 전국 최다 수국 식재 인증을 받은 바 있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수국을 만날 수 있다.

전남 신안군 도초면 발매리 1381-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 모범도시숲, 도초정원, 수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