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철도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한다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업무협약·시티투어․순환관광버스 상품 출시 예정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6/08 [09:17]

완주군, 철도연계 지역관광 활성화 한다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업무협약·시티투어․순환관광버스 상품 출시 예정

강성현 | 입력 : 2023/06/08 [09:17]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완주군과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가 철도를 연계한 지역관광 활성화에 손을 맞잡았다. 지난 7일 완주군은 군청 전략회의실에서 ‘완주군-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완주 지역 관광자원과 철도를 연계해 완주관광 활성화와 철도 관광산업 육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 완주군-코레일전북본부상생협력업무협약 _ 완주군

 

이날 협약에 따라 완주군은 지역관광과 연계한 철도 관광 상품 개발과 운영 지원, 철도 관광 상품 판매와 홍보 지원, 철도 관광 상품 운영 시 시티투어버스 등을 지원 한다. 또한,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는 철도관광상품 및 완주 시티투어 연계상품 개발과 철도 관광상품 홍보 강화, 철도 관광상품 관광객 모객과 예약관리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7월 이후부터는 지속적으로 s-train, 와인열차, 대표축제 등을 연계한 관광테마열차와 익산역·전주역을 통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시티투어, 순환관광버스 등의 관광 상품을 출시해 운영 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작년까지 다소 위축됐던 관광업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지역관광산업의 마중물과 같은 역할을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서 상생 발전하는 기회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