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영강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행사 개최

수영강에서 '비치아트 체험' 및 '별이 빛나는 수영강 엘이디 카약 체험' 행사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6/16 [16:51]

부산시, 수영강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행사 개최

수영강에서 '비치아트 체험' 및 '별이 빛나는 수영강 엘이디 카약 체험' 행사

이형찬 | 입력 : 2023/06/16 [16: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수영강 일대에서 ‘수영강 비치아트 체험’과 ‘별이 빛나는 수영강 엘이디(LED) 카약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부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심 속 수영강에서 낮과 밤에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발굴하여 해양레저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영강 비치아트 체험’ 행사는 수영강 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1일 4회, 회당 80명의 체험객을 대상으로 3일간 운영된다. 해양문화체험 3종(바다생물 석고방향제 만들기,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샌드아트) 중 2개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 비치아트. 2023 별빛강 LED카약체험 _부산광역시

 

이어 일몰 후 오후 7시 30분부터는 ‘별이 빛나는 수영강 엘이디(LED) 카약 체험’ 행사가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엘이디(LED) 카약’은 야간관광과 수상레저를 결합한 이색 체험으로, 야간관광 특화 도시인 부산에서 특히 수영강은 도심 마천루의 불빛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 야경명소로 손꼽힌다.

 

체험 구간은 수영강 내 좌수영교~수영교차로이며, 3일간 총 420명의 참가자들은 수상 안전교육을 받은 후 엘이디(LED)가 장착된 카약을 타고 강을 누비며 엘이디(LED) 조명과 어우러진 수영강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체험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한국해양소년단부산연맹 누리집(www.sek.or.kr)을 참고하면 된다.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은 바다뿐만 아니라 도심을 흐르는 강 또한 매력적인 도시라며, 수영강 일대가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다양한 체험형 활동이 가능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사계절 해양레저관광 콘텐츠 발굴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금정구 금사동 545-1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수영강, 해양레저관광, 체험행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