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봄을 그리는, 우리동네 벚꽃 개화지도

시민과학 참여 벚꽃엔딩 프로젝트 식물계절현상이란 주기적으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3/20 [17:08]

국민과 함께 봄을 그리는, 우리동네 벚꽃 개화지도

시민과학 참여 벚꽃엔딩 프로젝트 식물계절현상이란 주기적으로

한미숙 | 입력 : 2024/03/20 [17:0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전국적으로 봄꽃 개화가 시작됨에 따라 국립수목원과 공립수목원이 추천하는 전국 벚꽃명소를 기점으로 한 시민과학 참여 식물계절 관측 프로그램 벚꽃엔딩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국립수목원은 ‘기후변화취약 식물종 보전적응사업’을 통해 전국의 공립수목원 10개 기관과 공동으로 2009년부터 산림 내 자생식물에 대한 식물계절현상을 관측하고 있다. 식물계절현상이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식물의 생활사로 기후변화의 지표로 이용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시민과학 참여를 활성화하고, 관측지점을 도심지역으로 확대하고자 「벚꽃엔딩 프로젝트」이벤트를 계획하였다.

 

▲ 벚꽃엔딩 프로젝트 _ 산림청

 

참여방법은 전국 권역별로 지정된 12개 지역의 벚나무 개화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네이버 폼으로 인증하는 간단한 방식이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발하여 다양한 국립수목원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 벚꽃엔딩-참여방법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우리동네 벚꽃 개화 관찰을 시작으로, 작지만 의미 있는 동기 부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시민과학 활동 및 현장 중심 수목원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라며, 앞으로 기후위기 대응 우리 자생식물 보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수목원, 벚꽃, 개화지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