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선운사, 2024 전통산사 문화유산 활용사업 추진

대웅보전, 만세루, 소조비로자나삼불좌상, 도솔암 마애불, 금동지장보살좌상, 석씨원류 등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5/19 [03:11]

고창군 선운사, 2024 전통산사 문화유산 활용사업 추진

대웅보전, 만세루, 소조비로자나삼불좌상, 도솔암 마애불, 금동지장보살좌상, 석씨원류 등

이소정 | 입력 : 2024/05/19 [03: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선운사(주지 경우스님)기 2024년 전통산사 문화유산 활용사업 고찰의 향기 속에 주제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10월까지 12회 운영한다. 이번 고창 선운사 전통산사 문화유산 활용사업은 대웅보전, 만세루, 소조비로자나삼불좌상, 도솔암 마애불, 금동지장보살좌상, 석씨원류 등 천년고찰 선운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 질 예정이다.

 

▲ 전통산사활용사업-다도체험 _ 고창군

 

선운사 만세루에서는 선운사 차밭에서 제조한 발효차를 활용하여 차를 시음하고 차담을 나누는 전통다도체험이 진행되고, 선운사 경내 마당에서는 인경, 천연염색, 선운사 보물을 찾아라!(보물탐방)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부처님오신 날을 맞이하여 오는 5월17일.18일은 보물탐방체험 선운사 보물을 찾아라 에서는 선운사의 다양한 문화유산에 대한 해설을 듣고 살펴본 후 컵등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6월15일.16일, 7월6일.7일, 9월21일.22일, 10월26일.27일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 전통산사활용사업-염색체험

 

올해로 8년째 진행되는 전통산사 문화유산 활용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문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전통문화 관광자원 개발 및 관광객 증가를 도모하여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전통산사의 정취를 느끼고 우리 문화유산을 바로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선운사, 체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