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철쭉 HERO 걷기대회 개최

글로벌 아이들을 위한 ESG 걷기대회를 오는 25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5/22 [11:40]

단양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철쭉 HERO 걷기대회 개최

글로벌 아이들을 위한 ESG 걷기대회를 오는 25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

한미숙 | 입력 : 2024/05/22 [11: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충북 단양군에 뜻깊은 걷기행사가 펼쳐진다. 군은 단양 소백산 철쭉제 40주년을 맞이해 세계최대 국제구호개발 NGO인 월드비전과 함께 환경과 글로벌 아이들을 위한 ESG 걷기대회를 오는 25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단양생태체육공원 다목적마당에서 출발해 남한강을 따라 걷는 코스로 플로깅 활동, 미션 투 칠드런, 단양 투 호프, 베스트드레서 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플로깅 활동은 단양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청정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프로그램이다. 미션 투 칠드런은 아프리카 아이들이 처한 상황을 체험하며 나눔의 의미를 일깨워 줄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 걷기대회 포스터 _ 단양군

 

단양 투 호프는 SNS 캠페인으로 철쭉제를 방문한 사람이 단양 곳곳을 걸어 다니며 걸었던 장소의 사진과 영상을 만보기로 측정한 걸음 수와 함께 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면 우수자에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특히 철쭉과 가장 어울리는 복장을 하고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베스트드레서’를 시상해 행사의 재미를 배가 시켜줄 예정이다. 참여자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준비한 다음, 분홍색 또는 꽃무늬가 들어간 옷을 입고 참여하면 된다. 걷기대회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전액 월드비전 식수 및 아동 사업을 위해 기부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며 기부와 완주를 인증하는 철쭉 HERO 뱃지가 제공된다.

 

한편 단양의 대표 축제인 ‘제40회 단양 소백산철쭉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단양군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단양 소백산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철쭉제는 40주년을 기념해 ‘단양사투리 경연대회’ 등 특별한 행사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37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철쭉걷기대회, 걷기대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