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 7월 16일부터 신청받아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7/15 [06:15]

수원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운영, 7월 16일부터 신청받아

양상국 | 입력 : 2024/07/15 [06:1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수원박물관이 2024년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우리 가족의 ‘빛’나는 여름’에 참여할 어린이·가족을 7월 16일부터 모집한다. 교육프로그램은 빛나는 국가유산 1~4, 똑똑! 문화유산 탐험 1~4, 사랑 가득가득, 정조 임금님편(유아가족교육), 우리 가족, 똑똑! 수원탐험대(초등가족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빛나는 국가유산’은 어린이들이 박물관에 있는 ‘빛’과 관련된 유물(금박·나전·석장·유리)을 활용해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이다. ‘똑똑! 문화유산 탐험’은 교과서에 나온 선사시대·역사시대 대표 문화유산을 알아본 후 박물관 유물과 연계해 이해하는 역사교육이다.

 

▲ 수원박물관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 함께 즐기세요 _ 수원시

 

‘사랑 가득가득, 정조 임금님편’은 수원박물관에서 만든 스토리텔링 빅북을 활용한 체험교육, ‘우리 가족, 똑똑! 수원탐험대’는 보물 지도를 보며 가족이 미션을 수행하는 박물관 큐레이팅 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6~7세 유아, 초등 1~3학년 어린이, 초등학생 동반 가족 등이다. 교육 인원은 1회당 30명 이내다. 수원박물관 통합예약시스템(https://rmuseum.suwon.go.kr)에서 7월 1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여름방학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 박물관 유물과 지역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수원박물관, 프로그램, 여름방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