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습지, 갈대 빗자루 만들기 체험 외국인 눈을 사로잡다

천혜의 자연과 전통문화의 조화가 돋보이는 갈대 빗자루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7/18 [11:05]

순천만습지, 갈대 빗자루 만들기 체험 외국인 눈을 사로잡다

천혜의 자연과 전통문화의 조화가 돋보이는 갈대 빗자루

김미숙 | 입력 : 2024/07/18 [11: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세계 5대 연안습지이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순천만습지는 천혜의 자연과 전통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40년 넘게 갈대로 빗자루를 만들어온 순천만 갈대 빗자루 장인 1호 김진두 장인이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의 명맥을 이어가며, 관광객들에게 갈대 빗자루 만들기 체험을 선보이고 있다.

 

▲ 갈대빗자루만들기_ 순천시

 

참가자들은 갈대의 선별부터 손질, 완성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자신만의 특별한 갈대 빗자루를 만들 수 있다. 김진두 장인의 세심한 설명과 갈대와 얽힌 옛 주민들의 삶의 이야기는 체험을 더욱 흥미롭게 해준다. 최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서의 순천만습지의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운 경관에 주목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어나면서, 갈대 빗자루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 갈대빗자루만들기

 

특히, 지난 6월 한국을 방문한 재미동포 사무엘(Samuel) 가족은 갈대 빗자루를 만들면서 이야기로만 전해 들었던 부모님의 나라를 느낄 수 있었다며 다시 방문한다면 그때는 더 큰 빗자루를 만들어 보고 싶다. 오늘을 잊지 못할 것이다고 감격을 드러냈다. 갈대 빗자루 만들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30분 간격으로 총 5회씩 운영되며, 순천만습지를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다. 순천만보전과(061-749-6072)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시, 순천만습지, 체험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