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귀포시는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산림교육센터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 “온가족 숲캉스”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총 7회 운영될 예정이며 더불어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숲해설 교육‘만년숲, 붉은오름 숲탐방’을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산림교육센터 산림교육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_ 서귀포시
|
‘온가족 숲캉스’프로그램은‘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주제로 환영박 터뜨리기, 나뭇잎 관찰과 퍼즐 맞추기, 동물흔적 찾기, 해먹 쉼터 등 온 가족과 함께 숲체험이 가능하며 숲해설 교육은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붉은오름 숲에서 만나는 나무 이야기를 들으며 산책할 수 있다.
‘온가족 숲캉스’참여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1~3학년(20가족, 대기 4가족)로 산림휴양관리소 홈페이지에 등록된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 7. 25(목) 9시 ~ 7. 31(수) 17시까지(선착순 20가족) 운영은 8월 1일, 3일, 10일, 15일, 17일, 22일, 24일까지다. 이메일 접수(moonsilver@naver.com)
또한 ‘만년숲, 붉은오름 숲탐방’은 붉은오름 탐방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산림교육 확대를 위한 온 가족이 즐기는 숲캉스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