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오는 9월 20일 개막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리는 행사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8/18 [12:05]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오는 9월 20일 개막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리는 행사

양상국 | 입력 : 2024/08/18 [12: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이천시는 오는 9월 20일 금요일부터 9월 22일 일요일까지 3일 동안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장호원 황도~ 달콤함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

 

장호원 복숭아 중 황도는 특히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는 이천시 특산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다. 매년 9월 중순 열리는 장호원복숭아축제에는 질 좋고 맛 좋은 복숭아를 구매하려는 관광객들로 붐비며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 2024장호원햇사레복숭아축제-포스터 _ 이천시

 

이번 축제에는 개막식과 함께 가요제, 밴드공연,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청소년 커버댄스, 복숭아 네 컷 즉석 사진 찍기, 복숭아 디저트 만들기, 나만의 무드 등 만들기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행사 또한 준비되어 있다.

 

이번 복숭아 축제에서는 그동안 문제였던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9월 21일(토)~9월 22일(일) 2일간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셔틀버스는 노탑3리 청미천에서 출발해서 장호원 버스터미널 상행선 정류장을 경유하여 복숭아축제장까지 운행되는데 해당 노선을 따라 관광객들은 청미천의 아름다운 꽃길과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설봉공원과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도 복숭아 직거래 장터를 열어 각종 이벤트 행사와 함께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자리도 준비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풍부한 햇살과 질 높은 토양에서 탐스럽게 열린 햇사레 복숭아를 직접 맛보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제28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통해 이천시의 대표 특산물인 복숭아가 더욱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서동대로 86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천시, 장호원복숭아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강릉 주문진성당, 강원도 최초 도 지정 등록문화유산으로 백년 신앙의 상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