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2024 괴산 구절초 축제 개최

구절초, 정원, 메밀꽃 관람. 구절초청, 양념고추장, 연잎차 만들기 체험

양상국 | 기사입력 2024/10/09 [06:24]

충청북도, 2024 괴산 구절초 축제 개최

구절초, 정원, 메밀꽃 관람. 구절초청, 양념고추장, 연잎차 만들기 체험

양상국 | 입력 : 2024/10/09 [06:2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괴산 덕사리 구절초 축제가 오는 31일까지 괴산군 청천면 덕사리 비영리법인 구절초 마을에서 금년도 두 번째로 열리고 있다. 덕사리 구절초 마을은 산골 농촌으로 예부터 구절초가 많아 우리네 어머님들께서 구절초청을 만들어 판매하던 곳이며 농업회사법인 ‘이랑’에서 20여 년 전부터 13만 평 규모의 정원을 조성 구절초와 연꽃, 각종 꽃을 식재해 구절초 축제 행사와 함께 은호의 정원을 일반에게 공개했다.

 

▲ 2024 괴산 구절초 축제 _ 충북도

 

오는 9일 축제 개막식에서는 식전 행사로 풍물놀이가 진행되고 식후 행사로는 주민 노래자랑 및 초청 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 중 관광객은 제1구간 정원 및 구절초 동산 관람, 제2구간 수천 평의 메밀꽃 관람, 제3구간 구절초와 야생화길 트래킹 후 신선 동굴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다. 체험행사는 구절초마을에서 생산된 원료를 활용한 구절초청, 고추양념장, 연잎차 만들기 체험 및 시연이 진행되고 각종 농·특산물 구입과 잔치국수, 한우육전 등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

 

▲ 2024 괴산 구절초 축제

 

지준용 덕사리 구절초 마을 대표는 덕사리 구절초 축제를 충북과 괴산을 대표하는 6차 산업과 관광자원으로 특화할 계획이며, 구절초의 꽃말은 조용한 기쁨, 순수, 가을 여인, 어머니의 사랑으로 구절초의 아홉 마디마다 어머니의 깊고 깊은 사랑이 응축되어 있다며, 구절초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 괴산군 청천면 후평리 3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