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개최

우주항공&농업의 조화를 통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

이형찬 | 기사입력 2024/10/20 [10:11]

제16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개최

우주항공&농업의 조화를 통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

이형찬 | 입력 : 2024/10/20 [10:1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천시의 대표적인 가을축제인 제16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가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고, 사천농업을 우주농업으로 발돋움시키자는 의미에서 ‘사천농업인! 우주를 노래하다!’를 부제로 선정했다.

▲ 제16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개최 _ 사천시

 

특히, 우주와 농업이 조화된 축제 브랜딩&홍보물 등의 디자인과 우주농업을 알리는 쉼터 및 홍보관을 조성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축제로 기획했다. 기존의 딱딱한 제례 형식의 추수감사제례는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방식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퍼포먼스 형식의 제례로 탈바꿈된다. 

 

▲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이와 더불어 농업기자재, 농경유물, 관상조류, 국화, 나비, 곤충, 분재 등 전시행사와 어린이 꽃심기, 천연염색, 규방공예, 떡메치기, 벼 탈곡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읍면동 윷놀이대회, 트롯콘서트, 국악한마당, 농악과 b-boy의 콜라보,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풍년 현장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 제15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축제장 내에 설치되는 소망등 달기 행사는 지난해부터 LED 소망등으로 바뀌면서 사천시의 농업발전 및 시민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하는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의 컨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조윤환 추진위원장은 농업인, 시민, 관람객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며 사천시의 농·축·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