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 야외 생태연못 환경개선 완료

수변데크, 그늘막 쉼터 등 조성해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양상국 | 기사입력 2024/11/19 [08:22]

청주랜드, 야외 생태연못 환경개선 완료

수변데크, 그늘막 쉼터 등 조성해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양상국 | 입력 : 2024/11/19 [08:2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야외 생태관람환경 개선사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시는 기존 생태연못만 있던 단조롭고 노후된 부지에 5억원을 투입해 올해 7월부터 공사를 진행해왔다. 수변데크와 그늘막 쉼터, 암석원 등을 조성했으며, 통행로 정비작업도 추진했다.

 

▲ 청주랜드, 야외 생태연못 환경개선 완료_ 청주시

 

또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고려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도 조성했다. 야외 생태연못에는 1천500본의 연꽃이 식재돼 여름철 연꽃의 개화 시기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랜드관리사업소는 연꽃축제와 연꽃밥 만들기 등 생태연못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청주랜드, 야외 생태연못 환경개선 완료

 

이외에도 생태공원에 출입구를 만들어 어린이회관과 청주동물원을 이동하는 방문객들의 이동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관람 중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될 전망이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청주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라며 야외 생태연못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들께 또다른 꿀잼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197번길 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청주랜드, 힐링공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