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근현대역사관, 금고미술관에서 무인 금고투어 운영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의 금고 시설과 관련한 설치 작품을 관람·체험

이형찬 | 기사입력 2024/12/07 [18:31]

부산근현대역사관, 금고미술관에서 무인 금고투어 운영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의 금고 시설과 관련한 설치 작품을 관람·체험

이형찬 | 입력 : 2024/12/07 [18:3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근현대역사관(이하 역사관)은 오는 2025년 2월 2일까지 역사관 본관 지하 1층 금고미술관에서 셀프 투어프로그램 〈무인 금고투어〉를 운영한다. 역사관 본관은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 건물을 새로 단장해 건립한 시설이며, 금고미술관은 한국은행 부산본부가 이 건물 지하에 뒀던 금고시설을 활용해 조성한 미술관이다.

 

〈무인 금고투어〉는 화폐, 금괴 등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의 금고 시설과 관련한 설치 작품을 관람·체험하면서 건축물의 공간과 역사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동전과 금괴가 보관됐던 2호 금고에서는 가상화폐를 주제로 한 예술가 연계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 무인 금고투어 _ 부산광역시     

 

손상된 화폐와 폐기 전 지폐가 보관됐던 3호 금고에서는 한국은행 옥외 채널 간판을 재활용한 작품이 전시된다. 서고로 활용됐고, 지하 금고 중 가장 원형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4호 금고는 휴게공간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오는 14일 오후 1시 금고미술관에서는 '무인 금고투어'와 연계한 문화행사인 〈VVIP 금고투어〉도 개최한다. 이창훈 아트디렉터의 금고 해설과 미니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참가자 20명을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역사관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심 있는 누구나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역사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전시팀 051-607-8044)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용 부산근현대역사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의 금고 시설과 관련한 설치 작품을 관람·체험하면서 역사관 본관 건축물의 공간과 역사를 살펴보길 바란다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부산 중구 대청로 10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광역시, 부산근현대역사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