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배우는 을숙도 유아숲체험원 조성 완료

오는 4월부터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 유아들의 숲 체험·교육 기회 확대

이형찬 | 기사입력 2025/01/31 [00:30]

부산시, 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배우는 을숙도 유아숲체험원 조성 완료

오는 4월부터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 운영할 계획, 유아들의 숲 체험·교육 기회 확대

이형찬 | 입력 : 2025/01/31 [00:3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을숙도 피크닉광장 일원에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 산림청에 유아숲체험원으로 등록함으로써 조성 절차를 모두 마무리했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의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유아가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하는 공간이다. 숲 교육은 유아에게 학습능력 향상, 환경감수성 증진, 자아개념 형성, 면역력 향상, 심리안정, 사회성 발달 등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을숙도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진 _ 부산광역시

 

이번에 조성한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은 교육데크, 목재로 만든 놀이시설, 대피시설(휴게시설), 화장실, 안내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오는 2월부터 유아숲지도사(산림교육전문가)와 유아숲반 모집을 시작해 4월에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조성에는 약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 을숙도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진

 

배병철 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을숙도 유아숲체험원'이 유아들이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좋은 교육 환경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4월부터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존 운영 중인 생태체험교육과 함께 유아들의 숲 체험·교육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부산 사하구 낙동남로 1240-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을숙도, 유아숲체험,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