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한류열풍 공략 신규 축제 기획

문체부 대형 한류종합행사 공모에 Beyond K Festa in 여수

이소정 | 기사입력 2025/02/05 [02:11]

여수시, 한류열풍 공략 신규 축제 기획

문체부 대형 한류종합행사 공모에 Beyond K Festa in 여수

이소정 | 입력 : 2025/02/05 [02: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여수시는 문체부 주관 ‘2025년 대형 한류종합행사 지자체 연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확보, 총 10억 원 규모의 신규 한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중앙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한류 행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6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초대형 한류 축제와 연계해 여수, 부산, 경주, 천안 등 선정된 4개 지자체에서 특별한 행사가 개최될 전망이다.

 

▲ ‘한류열풍’공략10억원 규모 신규 축제기획 _ 여수시

 

여수시가 공모한 ‘Beyond K Festa in 여수(비욘드 케이 페스타 인 여수)’는 ‘여수로! 세계로! 미래로!’를 강령(슬로건)으로 내걸고 고유의 관광자원을 한류 콘텐츠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조선시대 400년간 전라좌수영 본영이었던 여수의 역사적 유산을 기반으로 ‘전라좌수영 수군 출정식’과 국악 공연을 결합해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볼거리와 ‘이순신 스토리텔링 낮달산책 투어’ 등의 체험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 ‘한류열풍’공략10억원 규모 신규 축제기획

 

또한 2012년부터 이어져 온 여수의 대표 현지(로컬) 문화인 ‘낭만버스킹’을 확장한 ‘디지로그(Digilog, 디지털과 아날로그 합성) 페스티벌’, ‘K-어쿠스틱 콘서트’, ‘드론 라이트쇼’ 등으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 ‘한류열풍’공략10억원 규모 신규 축제기획

 

여수시 관광과장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차별화된 콘텐츠로 국내외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신규 초대형 행사(메가 이벤트)를 내실 있게 준비해 여수를 한류 유행(트렌드)에 발맞춘 문화중심지이자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도약시키겠다라고 말했다. 

전남 여수시 시청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한류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