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하지 않은 펀(FUN)한 체험과 배움이 가득한 박물관 3선 ③

어른과 어린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항공 전문 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이성훈 | 기사입력 2025/02/06 [06:10]

뻔하지 않은 펀(FUN)한 체험과 배움이 가득한 박물관 3선 ③

어른과 어린이 모두 즐길 수 있는 항공 전문 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이성훈 | 입력 : 2025/02/06 [06:1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국내 최초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인 국립항공박물관 에서는 조종관제체험, 기내훈련체험, 항공레포츠체험 등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할만한 항공 관련 체험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과 어른이 모두 만족할만한 체험이 특히 많은 항공박물관에는 공군의 자랑인 블랙 이글스의 부조종석에 앉아 자이로 VR(영상 및 360도 회전장비)를 통해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하다. 

 

▲ 국립항공박물관 외관 _ 서울관광재단

 

또 보잉 747 여객기 조종석과 인천공항 관제탑을 시뮬레이터로 구성하여 실제와 같은 현장감으로 관제사와 조종사의 작업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조종관제체험, 항공 안전, 비상착륙 등의 체험을 통해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올바른 기내 질서의식을 익힐 수 있는 기내훈련체험, 헬리콥터, 패러글라이딩, 경량항공기 등의 시뮬레이터를 통해 사실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항공레포츠체험 등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체험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 항공박물관 블랙이글스 전시

 

예약은 블랙이글스 자이로 VR 체험은 현장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조종관제체험 등 나머지 체험들은 온라인 사전예약 후 참가할 수 있다. 블랙이글스 자이로 VR 체험은 현장발권기를 이용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일반은 3,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등 우대요금을 적용하여 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 국립항공박물관 전시실 내부

 

사전예약은 국립항공박물관 홈페이지(www.aviation.or.kr)에서 가능하며, 설 연휴가 포함된 1월 27일부터 2월 9일까지의 에약은 1월 24일 금요일 9시부터 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체험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체험요금은 2,000원~5,000원 사이로 프로그램마다 상이하다.

 

▲ 관제체험 진행 모습

 

국립항공박물관은 한인비행학교 개교 100주년에 맞추어 2020년 개관하여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으로, 항공역사, 항공산업, 야외전시, 기획전시로 나눠지며 국내, 해외의 항공역사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특히 지금껏 알지 못한 우리 항공사의 전시물과 실물 비행기 16대가 전시되어 있으며, 항공사별 항공기 등록 현황, 조종사, 승무원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 항공기 조종체험 진행 모습

 

강서구 김포국제공항 부지에 조성된 국립항공박물관은 1층으로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항공기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항공기의 엔진을 모티브로 구축된 건물의 내부를 따라 조성된 에어워크를 걸어 전시된 항공기의 모습을 더욱 가까이서 자세히 볼 수 있다.

 

▲ 블랙이글스 탑승체험 진행 모습

 

라이트 형제가 항공의 시대를 연 순간부터 세계 대전 당시 사용되었던 비행기, 한국전쟁, 공군의 창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항공 강국으로 비상하기까지의 여러 역사적인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큰 의미가 있다. 서울관광재단_사진제공

서울 강서구 하늘길 1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2025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관광 제안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