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여행지 TV에서 봤던 그곳 ②

잔잔한 호수는 하늘을 그대로 품고 있다. 산책하는 주민들과 데이트를 즐기는

이성훈 | 기사입력 2025/03/04 [01:22]

경기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여행지 TV에서 봤던 그곳 ②

잔잔한 호수는 하늘을 그대로 품고 있다. 산책하는 주민들과 데이트를 즐기는

이성훈 | 입력 : 2025/03/04 [01:22]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촬영지로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 화성 동탄호수공원은 시간이 멈춘 듯 고요한 호수공원이다. 잔잔한 호수는 하늘을 그대로 품고 있다. 산책하는 주민들과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 화성-동탄호수공원 _ 경기관광공사

 

호수 한복판의 원형 조형물은 루나분수다. 5월부터 10월 사이에는 주 1회 화려한 조명과 함께 야간 음악분수 쇼인 ‘루나쇼’가 진행되기도 한다. 2024년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사랑을 나누는 남녀가 주인공이다.

 

▲ 화성-동탄호수공원

 

변우석이 ‘선재’ 역을, 김혜윤이 ‘임솔’ 역을 맡았다. 동탄호수공원은 드라마의 마지막 회에 등장한다. 과거 임솔과의 기억이 돌아온 선재와 임솔이 만나는 하이라이트 장면이다. 동탄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야경이 더욱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 화성-동탄호수공원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69(지하주차장) / 1577-4200(화성시 문화관광) / 24시간 무료

  

▲ 안양-안양예술공원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촬영지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안양예술공원은 자연 속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이다. 삼성산 남쪽 자락과 관악산에서 발원한 삼성천 일대에 60여 점의 현대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 작품들은 모두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들이다. 그중에서도 ‘Anyang Peak’와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은빼놓아서는 안 될 작품이다.

 

▲ 안양-안양예술공원

 

‘Anyang Peak’는 작품이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곳이다. 조금씩 삐뚤어진 나선형 통로를 모두 오르면 삼성산 기슭과 안양예술공원 전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은 안양예술공원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유선형 야외 공연장과 연결 통로 역할을 하는 튜브 형태의 육교는 ‘인증샷’ 장소로도 유명하다.

 

▲ 안양-안양예술공원

 

2024년 11월 폭설로 육교 통로가 파손되어 아쉬움이 남지만 2025년 보수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숲을 산책하고 계곡을 따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예술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는 안양예술공원. 자연을 품은 거대한 미술관이나 다름없다.

 

▲ 안양-안양예술공원

 

안양예술공원은 드라마 ‘너는 나의 봄’의 촬영지다. 드라마의 주인공 영도(김동욱 분)와 다정(서현진 분)이 저녁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이 ‘Anyang Peak’에서 촬영되었다. 다정 앞에서 장국영의 맘보춤을 추는 영도의 모습을 기억하는 시청자라면 ‘Anyang Peak’ 방문을 추천한다.

 

▲ 안양-안양예술공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180 / 031-687-0548(안양문화예술재단) / 24시간 무료

  

▲ 평택-바람새마을소풍정원

 

드라마 ‘영혼수선공’, ‘안녕? 나야!’ 촬영지로 산책과 휴식하기 좋은 수변 공원 평택 바람새마을 소풍정원은 다양한 산책로와 연못이 어우러진 수변 공원이다. 지지배배 정원, 빛의 정원, 무지개 정원, 이화의 정원 등 각기 다른 테마로 꾸민 네 개의 작은 섬이 데크로 연결되어 있다. 섬과 섬을 연결하는 통로를 걸으며 산책하는 게 공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방법이다.

 

▲ 평택-바람새마을소풍정원

 

공원의 이름처럼 소풍을 떠나기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소풍’이라는 이름은 피크닉을 뜻하는 소풍이 아니고 미소(笑)와 바람(風)을 뜻한다. 잠시나마 일상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소풍정원은 가족 여행지로도 안성맞춤이다.

 

▲ 평택-바람새마을소풍정원

 

소풍정원에는 드라마 ‘영혼수선공’과 ‘안녕? 나야!’가 촬영되었다. 신하균(이시준 역), 정소민(한우주 역) 주연의 ‘영혼수선공’은 정신과 의사들의 이야기다. 신하균과 정소민이 공원에서 소소한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이 촬영되었다.

 

▲ 평택-바람새마을소풍정원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안녕? 나야!’에서는 드라마의 4인방이라고 할 수 있는 최강희, 김영광, 이레, 음문석이 도시락까지 싸 들고 떠난 나들이 장소로 등장한다.

 

▲ 평택-바람새마을소풍정원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새악길 43-61 / 031-668-4815 / 24시간 무료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경기 평택시 고덕면 새악길 43-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광공사, 추천여행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강릉 주문진성당, 강원도 최초 도 지정 등록문화유산으로 백년 신앙의 상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