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은 국립공원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3월 6일(목)부터 3월 10일(월)까지 ‘국립공원 캐릭터상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인 ‘반달이와 꼬미’와 국립공원별 ‘깃대종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되고 있는 국립공원 캐릭터 상품(굿즈)은 캐릭터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청년기업 등에서 제작·판매되고 있으며, 온라인 또는 국립공원숍(탐방안내소등 7개소)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풍경과 야생생물을 모티브로한 팝업 신상품을 직접보고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과 국립공원 현장방문으로만 구매가 가능했던 국립공원숍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과 재활용 및 새활용 상품 등 국립공원의 감성을 담은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환경보호에 직접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 때 선보이는 상품은 가방걸이 인형, 키링, 뱃지, 양말, 텀블러, 모자, 달력, 엽서, 티셔츠 등 다양한 국립공원 캐릭터 상품 약 150여종이 전시․판매되며,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일부 상품은 할인 또는 현장 증정 서비스 등이 진행되며, 취소 및 환불은 팝업스토어 운영기간에만 가능하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국립공원 반달이 대형 인형 포토존이 운영되고, 국립공원 영상 감상,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 현장 참여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공원 캐릭터 상품의 지속적인 인기로 인해 방문객 집중 및 혼잡이 예상되어 입장순서를 카카오톡알림으로 안내가 되는 QR코드 대기예약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 [2024참고사진] 캐릭터상품팝업스토어_용산
|
올해로 5번째 진행되는 ‘국립공원 팝업스토어’는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 의미를 전달하고 국민과 소통의 자리가 되며, 중소기업 등에게 판로를 확대하여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