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땅끝순례문학관 시창작·시낭송 강좌 수강생 모집

매년 신춘문예 당선자와 시낭송가를 배출하고 있는 역량있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25/03/09 [08:11]

해남 땅끝순례문학관 시창작·시낭송 강좌 수강생 모집

매년 신춘문예 당선자와 시낭송가를 배출하고 있는 역량있는

한미숙 | 입력 : 2025/03/09 [08:1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에서는 올 봄 군민들의 문학 감성을 가득 채울 시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1일부터 열리는 전문 문학 프로그램은 시창작 및 시낭송 강좌로 시문학에 관심있는 군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땅끝순례문학관의 시문학 강좌는 땅끝순례문학관을 대표하는 강좌로 매년 신춘문예 당선자와 시낭송가를 배출하고 있는 역량있는 문학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 땅끝순례문학관 전경 _ 해남군

 

시창작 강좌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이대흠 시인을 초청해 <이대흠과 시톡(Talk)> 이 열린다. 이대흠 시인은‘시 쓰기의 교과서’라 불리며 2023년 제25회 천상병시문학상을 수상하고 수능 특강에 시 「동그라미」가 수록된 것으로 유명하다. 시 쓰기의 기본 원리인 비유법 훈련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창작하고 첨단의 시 쓰기 방식에 대해 배워본다.

 

시낭송 강좌는 대한민국 최고 시낭송가로 인정받은 김현서 낭송가와 함께하는 <시낭송을 통한 감성스피치>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열린다. 시낭송의 개념과 작품의 이해, 발성 연습 등을 통해 시를 깊이 이해하고 향유하는 기회를 갖는다. 강좌는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강좌당 20명이다. 수업 장소는 백련재 문학의집 다목적실이며 선착순으로 전화(061-530-5127) 신청을 받는다.  

전남 해남군 해남읍 녹우당길 12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강릉 주문진성당, 강원도 최초 도 지정 등록문화유산으로 백년 신앙의 상징
1/3
광고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