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바다가 무료 체험장으로 변신한다, 윈드서핑부터 스쿠버다이빙 까지

여름맞이 속초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과 안전 교육까지 일석이조

양상국 | 기사입력 2025/06/17 [10:37]

속초 바다가 무료 체험장으로 변신한다, 윈드서핑부터 스쿠버다이빙 까지

여름맞이 속초 해양레포츠 무료 체험과 안전 교육까지 일석이조

양상국 | 입력 : 2025/06/17 [10:37]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속초시와 속초시요트협회가 6월 17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영랑동 등대 해변에서 무료 해양레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다를 즐기는 법을 배우고, 안전사고 예방까지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일정 _ 속초시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은 바람을 타는 윈드서핑 속초 바다 속을 탐험하는 스쿠버다이빙, 자유롭게 물속을 누비는 프리다이빙, 응급상황 대처법을 배우는 생존수영 등 다양하다. 체험은 매주 수~토요일 오후 1시~5시까지 1일 4회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카카오톡 '속초시요트협회'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단, 7~8월 성수기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해양스포츠 인구가 늘면서 안전교육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인기 있는 워케이션(work+vacation) 여행객들에게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영랑해안8길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바다체험, 무료해양레포츠, 윈드서핑, 워케이션, 속초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