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대보천 도시숲길 새 단장... 더 밝고 안전한 산책로로 변신

나무 가지 정리·마사토 포장 등 정비 완료 2026년까지 현대아울렛까지 연장

김미숙 | 기사입력 2025/06/19 [23:10]

김포 대보천 도시숲길 새 단장... 더 밝고 안전한 산책로로 변신

나무 가지 정리·마사토 포장 등 정비 완료 2026년까지 현대아울렛까지 연장

김미숙 | 입력 : 2025/06/19 [23: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김포시가 대보천 도시숲길 정비사업을 완료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산책로를 선보였다. 이번 사업은 기존 자원을 활용해 기능성과 미관을 동시에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 대보천 도시숲길 _ 김포시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느티나무·단풍나무 등 기존 수목의 가지 정리를 통한 햇빛 투과 및 통풍 개선, 어두웠던 구간의 시야 확보로 안전성 강화, 좁았던 산책로의 마사토 포장 확장 등이 포함됐다. 특히 '어두운 숲길'이라는 기존 인식을 개선해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 대보천 홍단풍 숲길

 

김포시는 이번 정비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현대아울렛까지 연장하는 사업과 야간 경관조명 설치를 검토 중이다. 또한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다양한 공모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연 친화적인 도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며 "시민들이 새로워진 산책로에서 건강한 일상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보천 도시숲은 김포시 대표 녹지공간으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경기 김포시 고촌읍 태리 88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여행, 대보천도시숲, 도시재생, 산책로, 녹색도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