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청자, 고려의 미시세계 전시회」 개최

하늘과 바다, 푸른 빛깔의 유혹, 고려청자의 비색에 취하는 강릉

양상국 | 기사입력 2021/10/09 [02:46]

강릉시,「청자, 고려의 미시세계 전시회」 개최

하늘과 바다, 푸른 빛깔의 유혹, 고려청자의 비색에 취하는 강릉

양상국 | 입력 : 2021/10/09 [02:4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세계적으로 아름다움을 인정받는 고려청자의 전성기 명품에서부터 고려 문화의 향취를 동시에 느껴볼 수 있는 고려청자 120여 점이 공개되는 특별한 전시 “청자, 고려의 미시세계”가 강릉 명주예술마당에서 8일부터 열린다. 이번 전시는 고려인의 예술 정신과 해학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문양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 경지의 아름다움, 현대 미술과도 맥락이 이어지는 도상학 등 청자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 청자, 고려의 미시세계 _ 강릉시

 

오랜 시간 동안 청자를 수집해온 ㈜셀라돈 주재윤대표의 개인 컬렉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8일부터 20일까지 강릉 명주예술마당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통일신라부터 고려까지 유적지를 카메라에 담아낸 20여분의 영상“잊혀진 시간을 찾아서”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고려청자가 도록으로 완성되는 과정을 담아낸 영상물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 청자, 고려의 미시세계 _ 강릉시


주재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찾기 힘든 청자를 간직해온 민족임에도 정작 후손들은 청자에 관해 잘 모르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우리 청자의 우스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청자의 우수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고, 강릉의 옛 문화유적지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원 강릉시 경강로2021번길 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