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 마켓 개최

오는 3일부터 이틀간 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양상국 | 기사입력 2021/12/02 [03:27]

강릉시,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 마켓 개최

오는 3일부터 이틀간 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양상국 | 입력 : 2021/12/02 [03:27]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크리스마스 마켓을 콘셉트로 강릉 농산물을 활용한 볼거리, 살거리, 놀거리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강릉 로컬푸드마켓이 오는 3일(금) ~ 5일(일)까지 강릉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농촌에 구축된 유·무형의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농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강릉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강릉시, 강릉농산물도매시장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 크리스마스마켓 _ 강릉시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마켓은 강릉의 겨울 농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여 소비자가 농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강릉시에서 직접 개발한 강릉배와 곶감으로 만든 막걸리, 도라지 조청, 한과체험키트 등도 전시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를 진행하여 농산물, 가공식품 등에 관한 정보를 안내받고 구매할 수 있다.

 

▲ 리플렛 크리스마스마켓


라이브커머스는 행사 기간 중 매일 11시에 한시간 동안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릉로컬푸드마켓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gnspc2019) 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립대는 강릉겨울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곶감 농가들이 함께 만든 사임당곶감 부스에서는 곶감판매와 더불어 곶감 깎기체험 등을 개최하며, 사랑의 일터에서는 장애인들이 생산한 수국차를 준비하여 <2021년 크리스마스 강릉 로컬푸드 마켓>의 열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올해 겨울 콘셉트의 첫 행사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개최하여 강릉농촌의 사계절을 담아낼 수 있는 로컬푸드 마켓으로 거듭날 예정 이라고 전했다.

강원 강릉시 유산로 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