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발표

겨울편에서는‘원도심,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상)편’과‘뉴로컬, 지금 원도심 (하)편’을 주제로

이성훈 | 기사입력 2022/01/03 [02:18]

제주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발표

겨울편에서는‘원도심,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상)편’과‘뉴로컬, 지금 원도심 (하)편’을 주제로

이성훈 | 입력 : 2022/01/03 [02:18]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콘텐츠인 ‘제주마을산책 겨울편-제주시 원도심’을 발표했다. 이번 겨울편에서는‘원도심,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상)편’과‘뉴로컬, 지금 원도심 (하)편’을 주제로 제주 원도심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 관덕정 _ 제주관광공사

 

MZ세대를 타깃으로 제작된 제주마을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래머블 감성을 결합, 감각적인 시리즈로 소개하고 있다. 2020년 : 세화리(여름편), 한경면(가을편), 남원읍(겨울편) / 2021년 : 중문편(봄꽃여행), 성산읍(봄편), 한림읍(여름편), 안덕면(가을편), 제주시 원도심(겨울편)

 

▲ 제주목 관아


제주마을산책 <겨울편-제주시 원도심> (상)편에서는 제주의 옛 성인 ‘무근성’을 간직한 그때 그 시절, 역사의 길에서 겨울 감성이 가득한 낭만 여행을 주제로 역사의 흔적 속 원도심을 소개하고 있다. 

 

▲ 제로스테이션


(하)편에서는 새롭게 다시 태어나는 제주의 원도심과 이곳에서 떠오르는 예술문화 공간들을 소개하고 있다. 해발 0m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형태의 도보 트레킹 프로그램인 ‘제로포인트트레일과 제로스테이션’, 서부두명품횟집거리 끄트머리의 지역자산과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인 ‘끄티 탑동’, 사라봉 중턱에 있는 하얀 산지등대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친환경 카페 겸 문화공간인 ‘카페물결’,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칠성로 문화야시장 거점 공간인 ‘오각집’, 원도심 여행자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고요산책&북스테이’ 등 새롭게 떠오르는 원도심 내 콘텐츠를 발빠르게 소개하고 있다.

 

▲ 카페물결 _ 제주


제주마을산책 원도심편은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하편에서 소개된 장소에 방문하면 원도심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고 있다. 1월 중순에는‘MZ세대가 즐기는 원도심’과 ‘런닝맨 속 원도심 미식여행-도민 맛집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홍보물 배포처 : 카페물결, 끄티, 오각집, 고요산책, 김영수도서관)

 

▲ 제주마을산책 겨울편-제주시 원도심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으면서 제주다움의 매력이 가득한 마을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가겠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110번길 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