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김창열미술관, 온라인 가상 전시 플랫폼 구축

가상 전시실, 360°VR 전시관, AI 이미지 융합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 제공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1/21 [05:53]

제주도 김창열미술관, 온라인 가상 전시 플랫폼 구축

가상 전시실, 360°VR 전시관, AI 이미지 융합 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 제공

이소정 | 입력 : 2022/01/21 [05:5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김창열미술관은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 활동의 중요성이 커져 올해부터 온라인 가상 전시실인 디지털 트윈 전시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한다.

김창열 화백 타계 후 김창열미술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전시 시스템을 통해 시·공간 제한 없이 관람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김창열미술관은 2021년 9월부터 12월까지 총 2억 원(국비․지방비 각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디지털 트윈 전시실을 구축했다. 

▲ 김창열미술관 _ 제주도

 

디지털 트윈 전시 플랫폼을 통해 새로 단장한 홈페이지를 비롯해 온라인 가상 전시실, 360° 가상현실(VR) 전시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나도 큐레이터’, 인공지능(AI) 이미지 융합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또한 공공 클라우드를 통해 신규 서버를 도입했으며, 기존의 제주도청 통합 회원가입 시스템이 아닌 SNS를 통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구축했다. 


고춘화 제주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어려움 속에서 비대면 전시 및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투명한 물방울을 온라인으로 감상하는 힐링의 시간을 즐겨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용금로 883-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봄나들이 힐링 트래킹 명소, 괴산군 단양느림보길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