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대중들 사랑을 받고 있는 타악그룹 ‘고리’ 산청을 찾는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 남사예담촌에 위치하고 있는 기산국악당에서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6/09 [18:32]

국내외 대중들 사랑을 받고 있는 타악그룹 ‘고리’ 산청을 찾는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 남사예담촌에 위치하고 있는 기산국악당에서

이형찬 | 입력 : 2023/06/09 [18:3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국내외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타악그룹 ‘고리’가 산청을 찾는다. 산청군은 오는 10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 남사예담촌에 위치하고 있는 기산국악당에서 타악그룹 고리가 공연을 가진다고 전했다.

 

‘너와 나의 연결고리’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에서는 사물놀이와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한 모듬북 연주를 통해 강렬한 남성미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아프리카 타악, 인도네시아 전통타악 등 전 세계의 리듬을 국악 악기로 재창작한 다양한 연주가 펼쳐진다.

 

▲ 타악그룹 고리 공연 모습 _ 산청군

 

특히 사물놀이와 사자춤, 버나놀이 등 다양한 연희를 고리만의 재치로 연출한 연희극이 진행된다. 아울러 공연 하이라이트로 모듬북 합주가 30분간 쉴 새 없이 연주돼 관객들의 심장의 고리를 두드릴 예정이다. 한편 타악그룹 고리는 한문의 두드릴 고(叩)와 리듬(Rhyrhm)의 앞글자 리(Rhy)의 합성어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러 나라의 리듬을 두드리겠다는 의미와 타악으로 전 세계인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를 순방하며 국악의 멋을 알리고 있다. 미디어를 활용한 미디어 대북 퍼포먼스는 새로운 융복합 콘텐츠로 국내외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경남 산청군 단성면 상동길 6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