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추천, 1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 ②

해파랑길 45코스 중 속초 구간은 동명동 속초등대 밑 바닷가에 위치한

이성훈 | 기사입력 2020/01/03 [01:06]

관광공사 추천, 1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 ②

해파랑길 45코스 중 속초 구간은 동명동 속초등대 밑 바닷가에 위치한

이성훈 | 입력 : 2020/01/03 [01:06]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강원 속초 해파랑길 45코스중 속초 구간은 동명동 속초등대 밑 바닷가에 위치한 정자 영금정을 시작으로 동해의 멋진 일출을 감상하고 속초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코스다. 

▲ 강원속초 해파랑길 45코스(영금정) 


속초등대 전망대를 지나면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조용히 사색하며 걸을 수 있는 길이 나타난다. 영랑호와 푸른 바다 앞 거친 바위들이 묘하게 어우러진 장사항까지 이르는 동해만의 특별함을 느끼고 싶다면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코스이다. 코스경로는 설악해맞이공원~아바이마을~속초등대전망대~영랑호~장사항 이고, 총 거리는 16.4km이다.

 

▲ 강원속초 해파랑길 45코스(영금정에서 바라본 등대전망대) 


전남 여수시 향일암 해안길 생태탐방로는 여수 향일암의 일출과 돌산도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길이다.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한 향일암은 경남 남해 보리암, 인천 강화 석모도 보문사,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과 함께 소위 기도발이 잘 듣기로 유명한 우리나라 4대 관음 도량 중 하나다.

▲ 전남여수 향일암 해안길 생태탐방로(향일암 입구) 


향일암은 수려한 기암괴석 사이에 암자가 자리 잡고 있으며, 수천 그루의 동백나무가 자생해 풍광이 빼어나다. 돌산도는 1984년 돌산대교로 연결돼 뭍이 된 섬으로 돌산이란 이름처럼 산이 많아 바다와 어우러진다. 소율항, 대율항, 작금항, 돌산항 등 아담한 항구가 도처에 자리하고, 화태도와 연결된 화태대교, 돌산향교 등 곳곳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코스경로는 향일암~율림재 주차장~돌산~돌산향교, 등산로(향일암~죽포) 이고, 총 거리는 18km 이다.

 

▲ 전남여수 향일암 해안길 생태탐방로(끝등전망대) 

 

▲ 경북영덕군 해파랑길 20코스 블루로드 A코스(해맞이공원) 

 

경북 영덕군 해파랑길 20코스 영덕 블루로드 A코스는 동해바다와 함께 걷는 명품 트레킹 코스로 대게공원에서 고래불해수욕장까지 이어지며, 4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A코스는 강구 터미널에서 시작해 고불봉을 지나 해맞이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A코스의 종점인 해맞이공원에는 대게 집게발 모양으로 유명한 창포말등대가 기다리고 있다.

▲ 경북영덕 블루로드 A코스(고불봉) 


해맞이공원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일출 명소로 붉게 솟아오르는 태양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코스 중간에는 24기의 풍력발전기가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영덕풍력 발전 단지와 영덕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정크 트릭아트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 경북영덕 블루로드 A코스(블루로드)  


코스경로는 강구항~고불봉~산림생태문화공원~신재생에너지전시관~영덕해맞이공원 이고, 총 거리는 18.8km 이다. 이달의 추천 걷기 여행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00년 된 소나무 숲이 지닌 치유의 힘, 국립대관령치유의숲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