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 초등학생 가족 대상 주말 체험교육 시작

백제 왕도문화, 온라인과 현장에서 가족단위 주말 탐방 및 체험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3/18 [08:55]

한성백제박물관, 초등학생 가족 대상 주말 체험교육 시작

백제 왕도문화, 온라인과 현장에서 가족단위 주말 탐방 및 체험

양상국 | 입력 : 2021/03/18 [08:5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한성백제박물관은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 주말에 즐길 수 있는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2종을 오는 20일(토)부터 운영한다. 가족교육은 한성백제박물관의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예전에는 박물관 교육실에서 진행하였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주 토요일에 온라인 또는 현장에서 진행하며, 가족별로 원하는 교육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에 대응한 초등학생 포함 가족 대상의 주말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구재 키트는 사전 배송 후 실시간 원격 교육으로 운영한다. 교구재를 집에서 직접 받을 수 있어 현장 교육 못지않은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교육 주제는 영원히 사는 곳, 무덤 이며 선사부터 백제까지 무덤의 종류와 변화를 알아보고, 백제 유물 및 유적 카드를 이용한 가랜드 만들기를 체험한다. 

 

▲ 몽촌토성 주말문화유산탐방 _ 서울시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3.2.(화)부터 6.14(월)까지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교육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마이크와 웹캠이 포함된 컴퓨터 등 실시간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환경이 필요하다. 교육인원은 회당 20가족으로 선착순 모집하며,교육은 3월20일(토)부터 6월26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14:00~15:00과 15:30~16:30로 일2회 진행한다. 

 

3월 20일부터 주말에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2천년 백제의 역사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주말문화유산탐방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탐방 코스는 한성백제박물관에서 출발하여 백제 왕성이었던 풍납동토성과 몽촌토성을 각각 걸어서 탐방하는 것이며, 풍납동토성은 풍납백제문화공원에서 마무리하고 몽촌토성은 백제집자리전시관에서 마무리한다.

 

▲ 풍납동토성 주말문화유산탐방 


운영기간은 3월20일(토)부터 6월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10~12시에 유적지별로 나누어 진행한다. 교육인원은 유적지별로 최대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없다. 참가자는 수신기용 개인 이어폰과 걷기 편한 복장 등을 갖추어야 한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전시실 탐방으로 으로 대신하는데 강사의 깊이 있는 설명으로 출토유물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