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개최

서울빛초롱축제 최초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지 등(燈) 제작 및 전시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7/22 [11:50]

서울관광재단,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개최

서울빛초롱축제 최초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지 등(燈) 제작 및 전시

한미숙 | 입력 : 2021/07/22 [11:5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금년 서울빛초롱축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전시하기 위해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빛초롱축제는 한지 등(燈)을 주축으로 다양한 빛 조형물을 전시하는 축제로서, 2009년 처음 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는 서울시 동계 대표축제이다.

▲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관광시민을 위한 ‘힐링, 도심 속 숲 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한지 등(燈)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한지 등(燈)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품은 실제 한지 등(燈)으로 제작하여 2021 서울빛초롱축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은 8월 9일(월)부터 8월 23일(월) 오후 6시까지 총 2주간 신청을 받으며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서울빛초롱축제의 역사상 최초로 시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지 등(燈)을 제작하는 것이기에 더욱더 뜻깊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시민이 우리의 전통 한지 등(燈)에 관심을 갖게 되고, 더 나아가 신진작가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상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sto.or.kr/unitrcri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8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