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누에타운, 제15회 전문기획전 새만금 아리울의 곤충 개최

새만금(아리울)에는 무슨 곤충이 살고 있을까? 신비한 곤충의 세계로 찾아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9/14 [10:06]

부안누에타운, 제15회 전문기획전 새만금 아리울의 곤충 개최

새만금(아리울)에는 무슨 곤충이 살고 있을까? 신비한 곤충의 세계로 찾아

박미경 | 입력 : 2021/09/14 [10:06]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부안누에타운은 2021년 9월 한가위를 맞이해 새만금(아리울)에 서식하는 신비한 곤충들의 생태 사진과 살아있는 듯한 곤충 표본을 액자 방식으로 작품화한 제15회 전문기획전을 2022년 4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지난 2010년 새만금 방조제가 완공된 이후 전라북도 부안군과 김제시, 군산시에 걸쳐 새롭게 태어난 땅이다. 그렇지만 새만금(아리울)에는 아직 일반인의 발길이 닿지 못하는 곳이 많이 있다. 과연 이곳에는 어떠한 곤충들이 이동을 하여 살고 있을까? 부안누에타운 손민우박사는 3여 년에 걸쳐 이 지역을 탐사하여 새만금 아리울의 곤충 이라는 전문기획전을 통해 부안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한다.

 

▲ 새만금 아리울의 곤충 _ 부안군  


또한, 부안새만금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최지로 2023년 전 세계에서 5만여 명의 청소년이 모여들 예정이다. 이에 부안누에타운은 이번 전시 작품들을 2023년 부안 새만금을 찾는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새만금의 생태계를 알려주는 영외 과정활동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향후 잼버리 참가를 위해 대한민국을 방문한 세계 청소년들에게 고국의 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카우트 잼버리 참가국의 곤충 기획전도 준비하고 있다.


부안군 교육청소년과 과장은 이번 새만금 아리울의 곤충 전문기획전이 새만금에 사는 곤충의 세계를 알리기 위해 3여 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전시기획전인 만큼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가족과 함께 유익하고 재밌는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참뽕로 434-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천시 청풍호반 케이블카, 포레스트 리솜 인바운드 안심관광지 선정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