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선으로 만나는 세상 3D 체험' 전시

'집콕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3D 펜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 프린트기와

이형찬 | 기사입력 2021/12/02 [03:47]

함안문화예술회관, '선으로 만나는 세상 3D 체험' 전시

'집콕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3D 펜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 프린트기와

이형찬 | 입력 : 2021/12/02 [03:4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특별 기획 전시 '선으로 만드는 세상! 3D 체험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전시에서는 최근 '집콕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3D 펜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 프린트기와 3D 펜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첫 번째 공간에서는 3D 프린터기로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출력하고, 두 번째 공간에서는 3D 펜 전문 작가들이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뭉크의 '절규', 클림트의 '키스' 등 인기 명화를 생생하게 재현한다. 특히 타크존에서 인기명화들을 LED 불빛을 이용해 더욱 화려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함안문화예술회관 ‘선으로 만나는 세상 3D 체험’ 


이번 전시에는 3D 펜 전문 유튜버 '리주네' 의 작품이 실물로 공개된다. 영화, 게임, 캐릭터 등을 독특한 아이디어로 3D로 정교하게 구현해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작품도 함께 공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보라도 쉽게 배울 수 있는 3D 펜을 활용해 나만의 피규어를 만들기 체험을 전시 기간 내 평일 2타임, 주말 4타임에 걸쳐 진행하며, 체험비는 무료이고 사전 전화 예약 시 체험 가능하다.  


함안군문화시설사업소장은 지역에서 흔히 접할 수 없었던 3D 체험전을 통해 군민이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 전시를 유치해 군내 전시공간을 활성화하고 군민의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남 함안군 가야읍 함안대로 61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발표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