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커피도시 부산 BI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추진

시민들은 커피도시 부산하면 '바닷가 경치(뷰)'이미지가 연상된다는 의견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5/12 [00:26]

부산관광공사, 커피도시 부산 BI 개발 및 관광 활성화 추진

시민들은 커피도시 부산하면 '바닷가 경치(뷰)'이미지가 연상된다는 의견

이형찬 | 입력 : 2022/05/12 [00:2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5월부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커피도시 부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전했다. 공사는 사업추진에 앞서 지난 2월 부산지역 카페 방문객 등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커피도시 부산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민들은 커피도시 부산하면 '바닷가 경치(뷰)'이미지가 연상된다는 의견이 21.1%로 가장 많았다. 그리고 다양한 카페거리 중 해운대와 서면이 가장 많이 연상되는 지역으로 밝혀졌다.

▲ 커피도시 부산 BI 개발 _ 부산관광공사

 

공사는 지난 4월 해당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커피도시 부산 BI 개발을 공모를 통해 진행했으며 약 200여명이 참여하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최종 개발된 BI는 향후 커피도시 부산 영상, 굿즈 제작을 비롯해 커피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은 전국적 브랜드 파워의 로스터리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도시이자 7개의 바다를 비롯해 다양하고 독특한 관광자원을 가진 특별한 도시라며 커피도시 부산으로서의 정체성 강화와 전국적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와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7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댕댕이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춘천 강아지숲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