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 백제역사유적지구 사진전 개최

제주에서 만나는 익산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6/13 [00:39]

국립제주박물관, 백제역사유적지구 사진전 개최

제주에서 만나는 익산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강성현 | 입력 : 2023/06/13 [00:3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가 (재)백제세계유산센터와 함께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백제역사유적지구’사진전을 공동 개최한다.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국립제주박물관 상설전시실 로비 및 편의공간에서 ‘검이불루 화이불치-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라는 제목으로 백제역사유적을 선보일 예정이다.

 

▲ 제주에서 만나는 익산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_ 익산시

 

이번 사진전은 제목처럼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나 사치스럽지 않은 백제미학을 담아 1,400여 년 전 찬란했던 문화를 선보이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아름다움을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익산・공주・부여에 위치한 백제역사유적지구 여덟 유적의 모습을‘삶의 공간 도성’,‘신앙의 공간 사찰’그리고‘사후 공간 왕릉’으로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고대 해상교류의 중심이었던 백제의 문화유산을 오늘날 해양 문화 연구와 전시의 거점인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소개할 수 있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 며, 관광객들에게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널릴 알릴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는 ‘삼국사기’, ‘백제본기’편에 등장하는 고사성어로 백제 온조왕의 궁궐을 평한 내용으로 백제의 미(美)를 상징하는 문장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주동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국립제주박물관, 백제역사유적지구, 사진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