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 에서 무형문화재 달빛 나들이 공연 개최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전통문화를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8/17 [07:06]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 에서 무형문화재 달빛 나들이 공연 개최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전통문화를

이형찬 | 입력 : 2023/08/17 [07:0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전통문화와 현대적 퓨전국악이 만난 색다른 무형문화재 공연을 야간에 즐겨볼 수 있다. 부산시는 오늘(16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무형문화재 달빛 나들이」 공연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이번 공연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평일 저녁 야외에서 진행된다. 공연 장소는 소리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와 주택가를 등지고 있는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으로 정했다.

 

▲ 무형문화재 달빛나들이 _ 부산광역시

 

공연은 총 8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번 공연은 시의 무형문화재와 함께 현대적 퓨전국악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야간 시간대에 어울리는 동래학춤과 같은 ‘전통춤’과 가야금산조 등 ‘악기 부류’의 무형문화재를 중심으로 구성해, 전통의 몸짓과 소리가 더해지는 밤의 문화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매회 무형문화재 1개 종목과 퓨전국악 1개 팀의 공연으로 1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무형문화재는 각 보존회의 이수자 등이 출연하고, 퓨전국악은 여러 공연 경험이 있는 공연팀이 나와 고즈넉한 밤에 어울리면서도 흥겨운 멜로디를 들려줄 계획이다. 공연 종목 및 퓨전국악팀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우천 시에는 공연하지 않는다. 취소된 날의 공연은 마지막 회 공연을 한 다음 주 수요일로 연기된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시민공원 산책길에 들려오는 전통문화의 가락에 잠시 쉬어 가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부산시만공원, 무형문화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