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도민의 집에서 청룡의 기운 받아가세요

도지사 관사 및 도민의 집에서 설 명절 특별 행사 개최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2/10 [21:48]

경상남도, 도민의 집에서 청룡의 기운 받아가세요

도지사 관사 및 도민의 집에서 설 명절 특별 행사 개최

이형찬 | 입력 : 2024/02/10 [21:4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11일 도지사 관사와 도민의 집 야외 정원에서 설 명절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신명나는 사물놀이 반주에 맞추어 아슬아슬한 줄타기 공연을 펼친다. 줄광대가 재담을 곁들이며 간단한 동작으로 시작하여 점점 더 어려운 묘기를 부리며 40여 가지 줄타기 기술을 한 시간 동안 공연하여 귀성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도민의집에서 청룡의기운 받아가세요 _ 경남도

 

또한 현장접수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는 만들기 체험행사로 복주머니 만들기, 계란꾸러미 만들기, 소원을 적은 연 만들기, 소원지 매달기, 떡메치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활쏘기, 새총쏘기,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굴렁쇠, 팽이치기, 대나무 플로펠러와 같은 프로그램을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여 가족들과 함께 추억의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 도민의집에서 청룡의기운 받아가세요

 

김창덕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즐거운 명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도민의 집에 준비했다며 줄타기 공연과 전통놀이를 즐기며 풍요롭고 행복한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민의 집에서 2월 6일부터 3월 5일까지 34명의 경남 청년작가 초청전시를 열어, 우수한 청년 예술가들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도민의집,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