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새단장하고 재개관

그림 움직이기(그래픽 모션), 미니 암벽(클라이밍), 씨앗 관찰 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2/16 [01:05]

장흥군,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새단장하고 재개관

그림 움직이기(그래픽 모션), 미니 암벽(클라이밍), 씨앗 관찰 등

김미숙 | 입력 : 2024/02/16 [01:0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장흥군은 편백숲 우드랜드 인근에 위치한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이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20일 재개관한다. 정남진 어린이과학관은 2023년 9월 준공해 시범운영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 보완과 시설물 보강을 위해 임시 휴관 중에 있었다.

 

▲ 정남진 어린이과학관 _ 장흥군

 

장흥군은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는 만큼 그래픽 모션, 미니 클라이밍, 씨앗 관찰 등 체험 시설물과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시설물을 재정비했다. 어린이과학관은 상설전시관(1, 2층)으로 구성돼 있다. 전시관은 호야의 숲놀이터, 다람이의 꽃나무숲, 반달이의 별빛 숲, 너피의 땅속 동굴 등 총 4개관으로 꾸며졌다.

 

디지털 자료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고 몸을 움직이면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인지능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방문객들의 원활한 관람을 위해 1일 3회씩 입장을 제한(1회당 보호자 포함 150명)해 운영할 방침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과학관은 미래 꿈나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4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