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주, 위대한 걸작 시리즈 5년간 전시

첫번째 페기 구겐하임 베니스 컬렉션 서호주 단독으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11/01/07 [00:37]

서호주, 위대한 걸작 시리즈 5년간 전시

첫번째 페기 구겐하임 베니스 컬렉션 서호주 단독으로

강성현 | 입력 : 2011/01/07 [00:37]
서호주정부관광청이 서호주를 호주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로 만든다는 야심찬 계획하에 서호주 미술관(art gallery of western australia)과 매년 퍼스에서 세계적인 걸작들을 퍼스로 유치하여 다양한 전시회 시리즈 개최 예정이다.

'그레이트 콜렉션 월드 시리즈(great collecitons of world series)' 로 명명되어 진행되는 이번 장기 프로젝트의 첫 번째 행사는 페기 구겐하임 베니스 컬렉션 전시이며 오는 1월 31일까지 호주에서는 유일하게 서호주 퍼스에서 선보인다. 페기 구겐하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출신의 예술품 수집가로 특히 피카소, 피트 몬드리안, 초현실 작품으로 유명한 르네 마그리트, 추상화로 이름을 높였던 잭슨 폴록 등 20세기의 대표적인 현대 미술 작품을 대중에게 알린 대표적인 인물이다.

손병언 서호주정부관광청 한국 대표는, '여유로운 생활방식과 때묻지 않은 자연이 공존하는 서호주가 호주 내에서 가장 많은 문화 행사와 축제가 펼쳐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2년에 한 번씩 개최되고 있는 퍼스 문화 예술축제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서호주 남서부의 와이너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르윈 콘서트는 매년 입장권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서호주 개최 2년만에 전세계 대중 음악가와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원 무브먼트 행사도 역동적인 문화 예술 애호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고 있는 페기 구겐하임 베니스 콜렉션 퍼스 전시회는 호주에서 이처럼 대규모로 전시된 역사가 없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서호주의 대표적인 자연경관 웨이브록 _ 서호주정부관광청 사진제공  
▲ 서호주의 대표적인 자연경관 피너클스 _ 서호주정부 관광청 사진제공   

서호주에는 피너클스, 웨이브록, 벙글벙글과 같이 호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자연이 만들어낸 거대한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앞으로 5년간 다양한 주제의 세계적인 문화 예술 걸작품 전시를 통해 서호주 방문객들에게 또다른 문화적인 흥미를 안겨줄 것입니다'라고 평했다. 
서호주 관광정보 :
www.westernaustralia.com

페기 구겐하임(peggy guggenheim: 1898-1979)
미국 태생의 예술품 수집가로, 1912년 타이타닉 침몰 사고로 숨졌던 부유한 유태인 아버지의 딸이자 유명한 솔로몬 구겐하임 재단을 창설한 솔로몬 구겐하임의 조카. 페기 구겐하임 컬렉션은 그녀가 1938년~1949년까지 런던, 파리, 뉴욕에서 수집한 20세기 아방가르드 예술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페기는 1948년 베니스 비엔날레에 처음으로 자신의 소장품을 전시했다.

▲ 구겐하임 콜렉션이 열리는 서호주아트 갤러리 _ 서호주정부관광청 사진제공 

그 후에 베니스로 이주하여 30년간 거주하며 1951년 자신의 소장품들이 전시된 저택을 박물관으로 대중에게 공개. 1976년 페기 구겐하임은 자신의 저택과 소장품들을 솔로몬 구겐하임 재단에 기증했다. 현재 이 재단은 베니스, 뉴욕, 빌바오 및 베를린에 있는 구겐하임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페기 구겐하임 컬렉션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20세기 초 유럽 및 미국 예술품 소장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