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코로나19 위험도가 낮은 공공시설 240곳 운영 재개

공공시설 중 전시·공연시설, 도서관, 실내체육시설 등 운영중단 유지한다

박미경 | 기사입력 2020/04/27 [11:50]

전라북도 코로나19 위험도가 낮은 공공시설 240곳 운영 재개

공공시설 중 전시·공연시설, 도서관, 실내체육시설 등 운영중단 유지한다

박미경 | 입력 : 2020/04/27 [11:5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전라북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완화되고, 감염병 확진자가 최근 10명 안팎으로 유지되면서 도내 실외체육시설, 자연휴양림 등 실외‧분산 공공시설 240곳의 운영을 재개한다. 이번 조치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이 테니스장, 축구장 등과 같은 실외 체육시설에서 심신을 단련하고,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냈던 아이들은 실외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다.

 

▲ 완주 위봉폭포 _ 전라북도청

 

전북도는 도와 시·군에서 직접 또는 위탁 관리하고 있는 시설 중 총 240개소(실외체육시설 208개소, 문화·관광시설 13개소, 자연휴양림 등 19개소) 중 219개소에 대해서는 4월 27일까지 운영을 재개하고, 나머지 시설에 대해서는 5월 6일까지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운영이 시작되는 시설들은 전주월드컵경기장, 덕진체력공원  등 각 시군 체육공원 내에 있는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위험도가 낮은 실외·분산시설인 체육시설이다.

 

▲ 진안 데미샘 _ 전라북도청

 

또한, 도 직영으로 운영되는 데미샘자연휴양림 등과 같은 자연휴양림, 수목원 등 야외 조경시설과 야외화장실 등도 운영을 재개하며, 이런 시설 내에 있는 숙박시설은 당분간 운영 중단상태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한다.

 

 

운영이 중단된 공공시설에 대해서 2주마다 지역 감염 확산 위험도와 생활방역 준비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위를 결정하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단계적 운영을 재개할 방침이다. 즉, 분산·이동 시설인 미술관, 박물관 및 밀집·착석시설인 도서관, 실내체육시설에 대해서는 정부방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수위에 따라 운영 재개를 결정한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실외 공공시설에 대한 부분적인 운영재개는 극히 일부 조치가 완화된데 따른 조치일 뿐이다“며 ”아직까지는 긴장의 끈을 놓지말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